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변광용 거제시장 "코로나19 위험 매장, 영업 안돼”

기사승인 2020.03.30  21:58:07

공유
default_news_ad2

- 대구 관광차 통해 인부 27명 거제 옥포 A의류매장 이동 '강력 제동'

변광용 거제시장이 의류 판매를 위해 인부 27명을 대구 관광버스를 통해 옥포로 이동시킨 A매장에 대해 영업을 중지시켰다.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거제시가 의류 판매를 위해 인부들을 대구 관광버스를 통해 옥포로 이동시킨 A매장 관계자에 대해 강력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8일 오전 당직실을 통해 대구 관광버스가 옥포동 소재 한 매장 앞에 있다는 민원 전화를 받고 즉시 해당 매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보건소와 옥포2동 주민센터 직원 3명은 현장을 확인한 뒤, 매장 직원 면담과 관리자와의 통화를 진행했다.
A매장은 일정 기간 동안 물건 판매를 위해 운영되는 임시 점포로, 다음달 2일부터 약 1~3개월 정도의 기간 동안 의류 판매를 하기로 예정돼 있었다.
판매 책임자는 대구 사람이며, 매장 내 점원은 부산과 마산 지역 거주자다.

A매장 판매 책임자에 따르면 이 날 매장 홍보를 위해 전단지 부착용 인부 27명을 대구 관광버스를 통해 옥포로 이동 시켰고, 거제 전역에 전단지를 배부하는 일을 맡겼다고 한다.

이에 보건소 직원과 옥포 지구대 경찰 등 관계자는 즉시 전단지 배부를 중단시키고 A매장에 대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통해 인부 27명에 대해 발열체크 및 호흡기 증상 이상 유무를 진료 결과 이상은 없었다고 밝혔다.
시는 아울러, A매장 판매 책임자에 개장기일 연기를 권고하고 직원에 대한 보건교육을 진행했다.

변광용 시장은 “이미 부착된 전단지는 철거 작업이 진행 중”이라며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큰 시기에 이런 일이 생겨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전했다.
변 시장은 이어 “지금은 무엇보다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며 “A매장 판매 책임자에 대해 코로나19 안정 시까지 영업을 제한하겠다”고 말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