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남은행, ‘찾아가는 소상공인 금융지원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20.04.09  17:09:53

공유
default_news_ad2
   
▲ BNK경남은행 황윤철 은행장과 창원시 허성무 시장이 영세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 관련 대출을 안내하고 있다.

[시사코리아저널 김희영 기자] BNK경남은행은 9일 코로나19로 경영 고충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갈을 위해 ‘찾아가는 소상공인 금융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마산 어시장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소상공인 금융지원 서비스는 이동점포인 BNK경남은행 무빙뱅크가 자리를 잡고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 협약대출’과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 등 코로나19 관련 대출 상담과 신청을 받았다.

특히 황윤철 은행장과 창원시 허성무 시장도 현장을 찾아 영세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 관련 대출을 안내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기동력을 갖춘 BNK경남은행 무빙뱅크가 경남과 울산의 주요 시장과 상권 등 소상공인들이 많이 분포하는 곳을 순회하며 어려움을 덜어 줄 것이다. 우리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시 허성무 시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현장에 직접 청취하니 소상인들의 어려움이 더 절실하게 느껴진다.. 찾아가는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통해 많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도움을 받고 안정적으로 경영 활동을 이어가기를 바란다. 찾아가는 소상공인 금융지원 서비스를 제공한 BNK경남은행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BNK경남은행이 지난 7일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소상공인 금융지원 서비스는 창원, 진주, 김해, 울산에서도 순차 진행된다.

마산어시장은 오는 13일까지 휴일 없이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김희영 기자 yebbi22@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