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광복군창설 80주년' 서경덕, SNS에 카드뉴스 배포

기사승인 2020.09.17  14:38:36

공유
default_news_ad2
이번 한국광복군창설 80주년 기념 카드뉴스 모음

[시사코리아저널=김희영 기자] 17일  '한국광복군창설 80주년'을 맞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한국사 지식 캠페인'을 SNS 상에서 펼친다고 밝혔다.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 날의 정확한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해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온라인 역사교육 캠페인이다.

이번 카드뉴스에서 "1919년 4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후 군대를 창설하겠다는 계획은 이미 있었지만, 여러 어려움으로 구체화되지는 못했다"고 설명한다.

또한 "1932년 4월 윤봉길 의거 이후 8년 동안 중국 대륙을 떠돌던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1940년 중경에 정착했고 한국광복군창설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1940년 9월 17일 '한국광복군 총사령부 성립 전례식'을 마친 뒤 중국 중경 가릉빈관 앞에서 기념 촬영한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직할무장부대 한국광복군

특히 "김구 명의로 광복군 총사령부를 구성해 1940년 9월 15일 '한국광복군선언문'이 발표된 후, 이틀 뒤인 17일 중경의 가릉빈관에서 '한국광복군 총사령부 성립전례식'이 개최됐고 한국광복군의 창설을 대외에 공표했다"고 소개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삼일절 및 광복절 등 국가적인 기념일도 중요하지만, 한국광복군창설일 등 역사적인 날을 꼭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카드뉴스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향후 카드뉴스 외에 영상 및 웹툰 제작 등 더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한국사 지식 캠페인'을 다국어로 더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김희영 기자 yebbi22@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