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BNK경남은행, 경남신용보증재단과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3.05  16:25:53

공유
default_news_ad2

- 자금조달에 어려움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등에 신속한 경영자금 지원

BNK경남은행 최철호 상무(사진 오른쪽 네번째)가 경남신용보증재단 구철회 이사장(사진 오른쪽 다섯번째)과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시사코리아저널=김희영 기자] BNK경남은행은 5일 경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구철회)과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최철호 상무는 경남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해 구철회 이사장과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업무 협조체제를 구축,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 등에 신속하게 경영자금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BNK경남은행은 ▲신청서류 안내 및 접수 ▲신용보증 신청업체 사업장 현장실사 ▲신용보증 약정서류 접수 및 재단 접수 등 경남신용보증재단의 보증업무를 대행함으로써 처리기간을 단축,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의 실행력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여신영업본부 최철호 상무는 “BNK경남은행이 신청서류 접수 등 보증서 발급업무 중 일부를 위탁 받아 처리하게 됨에 따라 경영자금 지원이 보다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소상공인 등이 자금을 신속하게 지원 받고 경영의 어려움을 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 상무는 이어 "앞으로도 경남신용보증재단과 적극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기에 앞서 지난해에는 신속한 자금지원을 위해 경남신용보증재단 등 지역 신용보증재단에서 담당하는 ‘코로나19 특례보증대출 보증 업무’를 위탁 받아 시행한바 있다.

김희영 기자 yebbi22@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