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완벽한 비서’ 인기에 포항 촬영지도 관심 급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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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코리아저널=경북취재본부] 포항시가 K-드라마의 도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며 이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근 포항시가 제작 지원한 SBS 금토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가 최고 시청률 12%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종영했다.
이 드라마는 넷플릭스와 웨이브 등의 OTT 플랫폼에서 1, 2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K-드라마 팬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다.
특히 드라마 주인공들의 데이트를 하는 장면으로 노출된 포항의 아름다운 경관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8화에서 주인공들이 송도송림테마거리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 11화 이가리 닻 전망대에서 남자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의 사진을 찍는 장면과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에서의 프러포즈 장면으로 인해 이들 장소에 대한 문의가 더욱 증가했으며, 드라마 방영 이후 더 많은 관광객들이 드라마 촬영지를 방문하고 있다.
포항시는 촬영지를 홍보하기 위해 드라마 메이킹 영상과 촬영지 소개 영상을 연계한 기획 영상을 배포하고, 여행 인플루언서 및 여행 커뮤니티와 협업해 촬영지 여행 코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촬영지 내 포토존과 안내판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나의 완벽한 비서'의 흥행에 힘입어 포항시는 K-드라마를 활용한 관광 마케팅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포항은 ‘동백꽃 필 무렵’(2019), ‘갯마을 차차차’(2021) 등의 인기 드라마로 관광도시로서의 명성을 쌓아왔다.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인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전국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으며, ‘갯마을 차차차’의 촬영지인 청하 공진시장은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에게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해는 ‘APEC 정상회의’와 ‘경북 방문의 해’로 인해 많은 외국인들이 포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해외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시는 향후 해외박람회로 드라마 촬영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나의 완벽한 포항 여행’을 테마로 한 드라마 투어를 개발해 일본여행사 대상 설명회와 팸투어를 진행하는 등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포항시관계자는 “아름다운 도시 포항에 많은 국내외 방문객이 올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라며 “특히 관광객 1,000만 유치를 목표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취재본부 pro12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