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남교육청, 지역 업체와 소통의 시간 마련

기사승인 2021.08.20  16:33:53

공유
default_news_ad2

- 계약담당자 전문성 함양 연수···계약 진행 과정의 어려움 해소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19일과 20일 계약담당자 80명을 대상으로 아이톡톡을 활용한 전문성 함양 연수 및 지역업체와의 소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건설산업기본법 개정 등에 따른 일선 기관의 업무혼선를 해소하고 계약담당자의 역량 제고, 업체와의 소통을 통한 계약 민원사례를 공유하여 해결책을 찾는데 중점을 뒀다.

연수 1일차에는 공사계약과 관련하여 △공공기관 일요일 휴무제도와 공사기간 확보 방안 △소액공사에 대한 효율적인 설계 방안 △적정한 공사비 적용 방안 등 평소 업무담당자가 겪는 애로에 대해 고민하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일차에는 공사·물품 업체 관계자 4명도 자리를 함께하는 등 아이톡톡을 통한 비대면 소통의 장을 확대했다. 

업체 관계자와 △공사기간의 충분한 확보 △기초금액의 적정성 보장 △지역업체 이용 확대 등 계약체결 시 개선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소통 협의회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역 업체들이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경남교육청에서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주려는 노력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둘숙 재정과장은 “이번 연수와 업체와의 소통 시간을 통해 업체의 애로사항을  듣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논의된 내용을 꼼꼼히 분석하여 상호 만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청렴문자 발송, 계약소식지(청계단) 안내, 실시간 계약만족도 조사 등 업체와의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며 청렴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