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좋은데이나눔재단, 경남메세나매칭펀드 후원 협약

기사승인 2020.05.22  17:53:47

공유
default_news_ad2

- 고성오광대보존회 · 경남미술협회 · 마산미술협회에 총 1,300만원 후원

22일 좋은데이나눔재단은 고성오광대 보존회, 경남미술협회, 마산미술협회와 경남메세나 매칭펀드 결연하고 1,300만 원을 후원했다.(사진 왼쪽부터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 이상헌 마산미술협회장, 이윤석 오광대보존회장, 천원식 경남미술협회장, 이수능 무학 사장

[시사코리아저널=이환수 기자] 무학그룹 사회공헌재단 좋은데이나눔재단은 고성오광대보존회, 경남미술협회, 마산미술협회와 경남메세나매칭펀드를 결연해 총 1,300만원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창원시 마산회원구 무학 본사에서 22일 열린 좋은데이나눔재단경남메세나매칭펀드결연식에는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과 이윤석 고성오광대 보존회장, 천원식 경남미술협회장, 이상헌 마산미술협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경남메세나매칭펀드는 경상남도와 경남메세나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기업과 예술의 만남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과 예술단체가 연을 맺어 상호 협력을 통해 전통문화 계승과 발전을 위한 매칭 프로그램이다.

좋은데이나눔재단은 한국 대표 탈춤 공연인 고성오광대의 문화보존과 발전을 위해 2015년부터 6년째 메세나매칭펀드를 통해 후원하고,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진행 시 고성오광대를 초청해 민족문화재를 알릴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남미술협회와 마산미술협회도 2년째 후원하며 지역의 신진작가 발굴과 전통문화 계승, 예술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은 “코로나 19로 지역 문화예술 사업에 큰 어려움이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지역문화예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환수 기자 naewoe4560@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