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수선화와 바다의 어울림···거제 공곶이 수선화 부활

기사승인 2024.03.11  12:14:26

공유
default_news_ad2

- 16~17일 거제시 일운면 예구항과 공곶이 일원서 '제1회 공곶이 수선화 축제'

거제 공곶이에 노란 수선화가 피기 시작해 이곳을 찾은 관광객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연합뉴스

수목원 대표 사망 후 방치···거제시, 3년간 위탁 운영 맡아 수선화 7만포기 식재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오는 16일과 17일 거제시 일운면 예구항과 공곶이 일원에서 '제1회 공곶이 수선화 축제'가 열린다.

일운면주민자치회와 예구마을회가 공곶이 수선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거제시 관광명소 중 하나인 공곶이 수목원은 강명식 수목원 대표가 별세한 뒤 방치되다가 거제시 도움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부활의 날갯짓을 시작했다.

11일 현재 아직 수선화가 모두 만개하지는 않았지만, 완연한 햇살과 함께 노랗게 물든 꽃이 봄이 곧 다가왔음을 알리고 있다.

불과 4개월 전만 해도 이곳은 황무지처럼 썰렁했다.

반평생 자식처럼 돌보며 공곶이를 가꾼 강명식 대표가 별세하면서 관리할 주체가 마땅찮았던 탓이다.

이 때문에 곳곳에 거미줄이 처져 있거나 생기를 잃은 야자수 주변으로는 무성한 잡초와 폐나무만 가득했다.

공곶이 수목원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였다.

사유지인 탓에 거제시가 적극적으로 개입하기도 어려웠다.

하지만 강 대표가 헌신하고 희생해 지역 관광지로 만든 이곳을 계속 방치해선 안 된다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시가 3년간 이곳을 위탁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시는 지난해 11월 공곶이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수선화 7만 포기를 새로 심었다.

잡초를 제거하고 폐나무도 정리하는 등 다시 찾을 손님맞이에도 정성을 더했다.

수선화는 다행히 월동을 잘 마치고 공곶이 땅을 발판 삼아 힘차게 꽃을 피우면서 이번 달 중순쯤 완전히 만개할 것으로 보인다.

김성현 시 농업관광과장은 "고인이 된 강명식 대표가 반평생 관리해 온 공곶이를 시민들이 다시 찾고 민간이 추후 자율적으로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하는 중"이라며 "이에 더해 일운면 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하는 첫 수선화 축제도 잘 시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