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제주 소통협력의 마중물

기사승인 2024.05.16  14:53:25

공유
default_news_ad2

- 제주형 학생맞춤통합지원 벤치마킹으로 학생 성장을 중심에 둔 지속적 논의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대전형 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을 위해 워크숍을 진행했다.

[시사코리아저널=박병건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은 16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오라청사 및 중문초등학교에서 제주형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추진 현황 및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대전형 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 체계를 최적화하기 위한 동부 학생맞춤통합지원단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부 학생맞춤통합지원단은 도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팀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오라청사에 방문해 정서복지과 김미숙 사무관을 통해 제주형 학생맞춤통합지원의 운영 현황 및 추진 내용을 공유하며 상호 간 협력적 소통을 통한 학생맞춤통합지원의 방향 및 교육청의 역할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부 지정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이면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교육복지 연구학교로 운영되고 있는 중문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교육연구부장 김재준 교사의 특강으로 학교 내 유관사업 예산의 통합 운영과 소통 창구의 일원화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시스템을 구축한 운영 사례를 듣고, 위기학생 증가에 따른 교육청 연계 지원 방안을 고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박동진 재정지원과장은 “오늘 개최한 동부 학생맞춤통합지원단 워크숍을 통해 제주형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를 분석․반영하고 대전-제주 간 협력적 업무 소통을 통해 대전 동부 지역 모든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병건 기자 bossno100@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