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7일~28일 고현항 매립지 문화공원 부지일원서 대대적 개최
![]() |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31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추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행사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
올해로 31회를 맞는 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고현항 매립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기념식, 축하공연,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로 채워질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진위원회 위원 30명이 위촉됐다.
각계 각층의 시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체육·경제·장애인·자원봉사 분야 기관 및 단체 대표들이 고르게 포함됐다.
주요 임원으로는 △명예추진위원장 변광용 거제시장 △추진위원장 신금자 거제시의회 의장 △부위원장 김환중 거제시체육회장 △감사 권경화 농협중앙회 거제시지부장, 추양악 거제시산림조합장이 각각 선출됐다.
추진위원회는 위촉일부터 행사 종료 후 결산까지 시민의 날 기념행사의 전반적인 기획 및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행사의 내실 있는 추진을 목표로 행사 예산 승인, 프로그램 구성, 세부 일정 조율 등 주요 사안에 대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께서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며 “거제의 문화와 시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금자 추진위원장은 “시민의 날은 거제시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라며 “시민이 주체가 되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추진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