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리적표시 등록 명품 단감, 소비자 체험형 행사로 관심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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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창원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운영한 ‘창원단감 팝업스토어’가 수도권 소비자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산물 지리적표시 제117호로 등록된 ‘창원단감’의 우수한 품질과 풍미를 널리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단감 시식과 가공품 전시,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이 창원단감을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14일 열린 공식 오픈행사에는 김종양 국회의원(창원시 의창구)을 비롯해 강종순 창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진 농협경남본부 부본부장, 김갑문 농협중앙회 창원시지부장, 박효도 북창원농협 조합장, 이상득 동읍농협 조합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창원단감을 소개하고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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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장에는 ▲창원단감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시식·나눔존 ▲지역 업체가 정성껏 만든 단감 가공품 12종 전시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체험 이벤트존 ▲현장 주문이 가능한 택배판매존 등 4개 테마 공간이 운영돼 방문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행사 기간 동안 약 3만여 명이 다녀갔으며, 택배 주문과 가공품 홍보가 활발히 이뤄지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창원단감 홍보 캐릭터 다니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와 SNS 광고를 통해 수도권 지역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며, 창원단감 브랜드의 젊고 세련된 인지도 확산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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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창원단감의 우수한 품질과 풍미를 직접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창원단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생산 농가의 소득 향상과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리적표시제는 지역 고유의 지리적 특성과 생산 환경이 반영된 농산물이나 가공품에 지역명을 표시할 수 있도록 등록·보호하는 제도로, 지역 농산물의 품질 신뢰도와 전국적 인지도 제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