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남대, 제2차 지역사회 연계교과목 티칭카페 개최

기사승인 2020.04.09  13:36:21

공유
default_news_ad2

- 코로나19로 인한 교과목 운영 방안 및 학생 애로사항 점검 및 논의하는 시간 가져

   

[시사코리아저널 김희영 기자] 경남대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7일 오후 5시 산학협력관 5층 산학협력세미나실에서 ‘제2차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티칭카페’를 개최했다.

‘티칭카페’는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담당교수들의 학습모임으로, 학생들의 지역사회 문제해결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다양한 교수법에 대해 연구하고 실제 수업에 적용되는 체계적인 지식과 기술을 공유 및 연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담당교수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교과목 운영 방안’과 ‘학생들의 애로사항’, 향후 개최될 ‘청바지(청년들이 바꿔가는 지역사회)프로젝트 계획’ 등에 대한 점검 및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식품영양학과 박재희 교수가 ‘지역사회연계교과목 지역사회영양학’을 주제로 지역사회영양학의 실제 운영 사례에 대해 발표했으며, 행사 이후 정은희 지역사회혁신센터장을 중심으로 온라인학습과 연계된 지역사회(산업)연계교과목 운영 방안 및 자기주도학습과 팀 티칭 관련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활용 수업 진행 방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대 박은주 LINC+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운영되는 원격 강의의 질을 향상시키며, 교수와 학습자간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논의하고 실행에 옮겨 학생들의 강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영 기자 yebbi22@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