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북도, "하지근력강화 운동영상으로 어른신들 건강 챙기세요"

기사승인 2020.12.02  17:12:04

공유
default_news_ad2

- 비대면 시대, 어르신의 건강 100세 위한 근력강화 운동영상 제작 · ;배포

[시사코리아저널=김연학 기자] 경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이 부족한 어르신의 하지근력강화를 위해 실내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 동영상과 포스터를 제작․배포했다.

이번 동영상과 포스터는 경상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단장 경북대의대교수 김건엽)에서 경북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이양수 교수의 자문으로 코로나19로 대면 중심의 운동프로그램이 운영되지 못하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됐다.

어르신의 경우 하지근력약화는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된 요인으로 관절염과 동반되면 보행에 불편을 주게 돼 걷지 못하는 상황으로까지 갈 수 있다.

이번 운동영상 제작에는 경북도 건강마을인 칠곡군 가산면의 장희윤(63세)씨와 의성군 옥산면의 도정희(73세)씨가 직접 모델로 참여해 시범을 보이면서 어르신이 친숙하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임을 부각하고 있다.

동영상은 ‘경상북도 건강마을 근력강화운동’으로 유튜브에서 검색이 가능하고, 포스터는 경북도 소재 경로당은 물론 어르신이 계신 가정마다 배포할 예정이다.

경북도는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 중이며, ‘코로나시대 슬기로운 건강마을’이라는 주제로 7개 건강마을의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동영상도 추가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김진현 복지건강국장은 “지금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긴 하지만 현명한 도민들께서 건강 유지와 증진을 위한 슬기로운 대처로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연학 기자 dusgkr0808@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