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목표와 꿈을 향한 만학의 도전으로 새로운 출발의 장 열어
대전대학교융합컨설팅학과 |
[시사코리아저널=이선우 기자] 대전대학교 대학원(원장 이봉환)은 지난 5일 2학기 개강 소식을 전했다.
특히, 9월7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한 선, 후배간 소개하는 행사에는 다양한 직업군이 소개되었으며, 만학의 열정으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학위를 취득하겠다는 각오을 밝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두 달간의 방학을 보내고 등교하는 학생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었고, 2학기 출발을 응원했다.
박사과정에 도전한 중년의 한 원생은 다소 늦은 시기에 일, 학업을 병행하기에는 체력적 부담을 느끼지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며 강한 학구열을 내 비추기도 했다.
한 학생은 "이른 아침부터 학과 주변에는 학과장을 비롯한 여러 교수님께서 2학기 출발을 힘차게 응원해주신 것을 보며 활기차게 이번 학기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ESG경영컨설팅 강의를 주관하는 배재성교수 |
서영욱 융합컨설팅학과장은 “2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에게 중소기업 지원 생태계 조성과 지역산업을 위한 현장밀착형 인재양성 산학 연계체계 구축으로 해외 유수 컨설팅 관련기관과의 네트워크 협력 강화'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대전대학교 융합컨설팅학과는 2015년도 학위가 개설되어 석사 65명, 박사 115명을 배출한 경이적인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이선우 기자 lsw102424@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