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영덕국유림관리소, 유아 안전 · 놀이 · 교육 삼박자를 갖춘 수비솔솔유아숲체험원 새출발

기사승인 2025.08.26  11:48:09

공유
default_news_ad2

- 안전 · 편의시설 보강 및 유아숲교육 활성화 기반 마련

[시사코리아저널=김연학 기자]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김진헌)는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숲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해 온 '2025년 수비솔솔유아숲체험원 정비사업'을 25일에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사업은 숲체험원을 찾는 유아와 가족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주요 정비 내용으로는 ▲노후된 목계단과 로프 난간 교체 등 안전시설 보강, ▲이용객 휴식을 위한 평의자와 평상 보수 등 편의시설 개선, ▲아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균형잡기 및 야외강의장 등 유아놀이시설 정비가 포함됐다.

특히 이번 정비는 단순한 시설 정비를 넘어, 유아숲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보다 안전하고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한 기반 조성에 의미가 있다.

수비솔솔유아숲체험원에서는 매년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숲 해설, 생태놀이, 계절별 자연 체험 활동 등 다양한 유아숲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정비사업으로 인해 아이들이 보다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영덕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오감을 활용해 배우고 친구들과 협력하며 성장하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숲을 통한 산림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아동·보호자가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관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비솔솔유아숲체험원은 지역 내 대표적인 산림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번 정비사업 완료를 계기로 보다 많은 어린이집, 유치원,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김연학 기자 dusgkr0808@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9
set_hot_S1N27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