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군 석보초, 2025 경상북도 학생발명아이디어 그리기대회 수상
![]() |
[시사코리아저널=김연학 기자] 영양군 석보초등학교(교장 박수열)는 지난 6일 경상북도 구미여자중학교에서 열린 ‘2025 경상북도 학생발명아이디어 그리기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발명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한국학교발명협회가 주최, 경상북도발명인재육성협의회가 주관,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이 후원했으며, 석보초등학교는 발명 동영상, 발명 상상화 2개 부문에 8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부문별 금상은 5학년 박○○. 6학년 이○○ 학생(발명 동영상)이 수상, 은상은 4학년 이○○, 5학년 이○○ 학생(발명 동영상), 5학년 정○○ 학생(발명 상상화)이 수상, 동상은 4학년 황○○ 학생(발명 상상화)이 수상했다.
대회에 참가한 6학년 이○○ 학생은 “작년에는 발명 상상화 부문에 참가하여 동상을 수상했는데, 이번에는 발명 동영상 부문에서 금상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학교에서 배운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수열 교장은 “학생들, 지도 선생님 모두 열정을 가지고 대회를 준비했는데 이렇게 좋은 성과로 이어져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김연학 기자 dusgkr0808@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