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굿링크 · 새움 · 이에스이 대표, 합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900만 원 기탁

기사승인 2026.01.06  16:59:54

공유
default_news_ad2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6일 굿링크 대표 이종생, 새움 대표 정인경, 이에스이 대표 박경식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서 세 기탁자는 각 300만 원씩 총 9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합천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이번 기탁은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기업 대표들이 지역 상생과 사회적 책임 실천의 일환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한 것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아울러 기탁자들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에 따른 답례품을 개인적으로 수령하지 않고, 전액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재기탁해 나눔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이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함께 돌보는 실천적 사회공헌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기탁자들은 “지역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제도에 기업인으로서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부가 합천군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활력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지역을 향한 따뜻한 관심과 책임 있는 나눔을 실천해 주신 기업 대표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군민 복지 향상과 지역 맞춤형 기금사업에 투명하고 내실 있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지역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도 운영과 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0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할 수 있으며, 세액공제(10만 원까지 전액, 10만 원 초과분 44%, 20만 원 초과분 16.5%)와 함께 30% 상당의 답례품(지역특산물)을 제공받는 제도다.

또한, 합천군은 기부자에게 합천 애향인증을 발급해 군이 운영하는 시설의 입장료·사용료를 무료 또는 할인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부금은 온라인으로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https://ilovegohyang.go.kr) 및 민간플랫폼(국민·기업·신한·하나·농협 은행 앱)을 통해 납부할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는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 납부할 수 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