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창원경상대병원,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 운영

기사승인 2021.12.29  13:04:42

공유
default_news_ad2

- 오전 8시30분~오후 4시30분까지···상호 감염 방지 및 검사편의 도모

창원경상국립대병원이 오전 8시30분부터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선별검사소 운영을 시작했다.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창원경상국립대병원(병원장 이영준)은 지난 20일 오전 8시30분부터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선별검사소 운영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는 감염예방을 위해 병원 북문쪽(병원 기숙사 앞) 야외주차장 공간에 마련됐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다. 오후 2시까지 검체 채취시 당일 검사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는 차에 탄 채로 문진, 검사, 검체 채취까지 처리할 수 있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검사를 기다리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호 감염을 방지하고 검사편의도 도모할 수 있다. 

이용대상은 검사를 원하는 모든 일반인과 예약 입원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다.
단, 당일 입원 환자 및 보호자의 PCR 검사와 신속항원검사, 호흡기내과와 이비인후과의 초진 및 신환환자, 해외 출국 전 서류인 건강상태확인서 발급은 응급의료센터 앞 기존 선별진료소로 방문하면 검사가 가능하다.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이영준 병원장은 “드라이브 스루 선별검사소 운영으로 지역민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한 생활을 지키기 위해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지역 거점 국립대병원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창원경상대병원은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 7병상, 준 · 중환자병상 18병상, 감염병전담병원 21병상으로 총 46병상을 지정받아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원내 전파 차단을 위해 추가적으로 선제격리병상 28병상을 운영하고 있어 코로나19 치료 및 감염 차단을 위해 총 74병상을 운영하고 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