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일원서 거제시 방문 홍보 캠페인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거제시(권한대행 정석원)는 지난 14일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일원에서 거제 방문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전국 단위 광역지자체 및 중앙기관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거제시 브랜드 네이밍 구축 강화 및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인재개발원 교육생 및 직원을 대상으로 거제시 관광리플렛 및 지도를 배부했으며, 표고소금, 호박팥차·비트차 티백, 유자에이드 등 지역 특산물로 생산한 농산 가공품도 제공했다.
이와 함께 거제시 해양레저, 산림휴양, 농업관광 등 테마별 관광자원 및 관광명소에 대한 맞춤형 홍보·안내도 병행 실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박경도 관광과장은 “찾아가는 홍보관 캠페인은 거제시의 대외 지역 인지도 제고 및 방문 유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자세로 홍보하여 거제시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부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거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거제 관광 홍보관 캠페인은 상반기에는 부산광역시청 등 총 12개 기관에 방문했으며, 하반기에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을 시작으로 정부 세종청사 외 인재개발원, 연수원 등 광역단위 교육시설 등을 중점적으로 방문할 계획이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