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영양교육지원청, '학부모 리더교육' 통해 소통과 공감의 장 마련

기사승인 2025.07.22  13:37:08

공유
default_news_ad2

- 생각을 나누고 마음을 잇다!

[시사코리아저널=김연학 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호)은 22일 오전 10시,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장단 및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학부모회장협의회 학부모 리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리더교육은 ‘생각을 나누고, 마음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학부모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학교 참여를 유도하고, 교육공동체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강의는 권혜경 경북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장(전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 맡아, ‘행복한 동행을 위한 학부모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권 센터장은 AI 시대의 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 학부모 지원정책의 흐름, 그리고 학부모 리더가 갖추어야 할 소통과 협력의 자세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는 강연 후 자녀교육 및 학부모 정책과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참가 학부모들은 “교육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학부모로서의 역할을 되짚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근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열정과 헌신은 우리 지역 교육의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오늘 연수를 통해 서로의 지혜를 나누고, 학부모 간 소통과 협력이 강화되어 영양의 교육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영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의 자율적 참여를 지원하고, 학부모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협력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김연학 기자 dusgkr0808@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