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19 창원 전국지능로봇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기사승인 2019.10.31  10:04:39

공유
default_news_ad2

- 트랜스퍼로봇·무선조정로봇·방과후로봇 분야에 260여명 열띤 경연 펼쳐

이번 대회를 공동주관한 시사코리아저널 이환수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사코리아저널 김희영 기자] ‘2019 창원 전국지능로봇경진대회’가 지난 27일 경남마산로봇랜드 컨벤션센터 전시장에서 이주영 국회부의장을 비롯, 창원시 스마트혁신산업국 류효종 국장, 경남교육청 창의인재과 임욱빈 장학관,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창의력 신장을 통한 로봇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로봇문화 대중화를 위해 매년 열리는 전국대회이다.

창원시와 시사코리아저널이 공동 주최하고, 사단법인 로봇진흥회이 주관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경남도청·경남교육청이 후원, 전국 최대 규모 행사로 치러졌다.

대회는 ▲트랜스퍼로봇 초·중·고등부 ▲무선조정로봇 초·중·고등부 ▲방과후로봇 초등부에 26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이 가운데 40명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종목별 입상자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경상남도지사상, 창원시장상, 경상남도교육감상, 창원시장상 등의 상장을 받았다.

‘2019 창원 전국지능로봇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열띤 경연을 펼치고 있다.

트랜스퍼로봇 초등부에서는 구영초등학교 장성민 군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어 금상에는 김동연(무거초등학교), 은상 권준영(부산수영초등학교)·고주형(우정초등학교), 동상 송영서(우정초등학교)·한주형(남천초등하교)·이지완(백합초등학교)·최세종(양산 성산초등학교) 군이 수상했다.

트랜스퍼로봇 중·고등부에서는 울산 천상고등학교 박종인 군이 영예의 대상을 안았다. 이어 금상에는 권태양(남목고등학교), 은상 유한울(천상중학교)·이재영(이화중학교), 동상 송준우(학성중학교)·김태윤(양산 물금중학교)·김선호(양산 물금동아중학교)·류경현(학성중학교) 군이 수상했다.

무선조정로봇 초등부에서는 태화초등학교 이민우 군이 영예의 대상을 들어올렸다. 이어 금상에는 한준영(구영초등학교), 은상 손승윤(울산초등학교)·김재현(범서초등학교), 동상 김현성(울주 명지초등학교)·현건형(구영초등학교)·김윤찬(울산 동부초등학교)·정주원(구영초등학교) 군이 수상했다.

무선조정로봇 중고등부에서는 학성여자중학교 황정은 양이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이어 금상에는 신상아(신선여자고등학교), 은상 이동현(울산 강남중학교)·황재웅(울산 중앙중학교), 동상 장윤하(천곡중학교)·오정민(다운중학교)·박시은(울산 대현중학교)·권대현(남외중학교) 군이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방과후로봇 초등부에서는 가양초등학교 김민찬 군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어 금상에는 이정민(대암초등학교), 은상 양승재(가양초등학교)·김민규(가양초등학교), 동상 이상원(중부초등학교)·김시훈(가남초등학교)·김동하(가남초등학교)·김주원(가남초등학교) 군이 수상의 기쁨을 맛봤다.

창원시와 시사코리아저널은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 증진과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창원 전국지능로봇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첨단기술 경연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를 공동주관한 시사코리아저널 이환수 대표는 “올해로 10회째 맞는 이번 대회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로봇에 대한 창작적 사고력 배양은 물론, 과학적 상상력을 키우는데 큰 몫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 모쪼록 과학인재들의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발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회를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창원시를 비롯한 로봇진흥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 및 기업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창원 전국지능로봇경진대회' 내외빈 기념촬영 모습
시사코리아저널 이환수 대표(왼쪽에서 3번째)가 '창원 전국지능로봇경진대회'를 10년동안 이끌어온 공로로 창원시장 표창장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희영 기자 yebbi22@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