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진흥원장 인사검증···19일 인사청문회 예정
![]() |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창원특례시의회(의장 손태화)는 15일부터 22일까지 제136회 임시회를 열고, 현재 공석인 창원산업진흥원장 인사청문회 등을 진행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창원시 이상동기 범죄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안(진형익 의원)’ 등 의원발의 조례안 4건을 심의하고 창원시가 제출한 13건 안건을 다룬다.
특히 오는 19일에는 경제복지여성위원회에서 창원산업진흥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예정돼 있다.
원장 후보자 인사검증은 지난 제134회 정례회 기간 중 예정됐으나, 면접 과정에서 적격자를 찾지 못했었다.
손태화 의장은 개회사에서 “후반기는 창원특례시 미래 50년 밑그림을 그려 나아가야 할 중요한 시기”라며 “혁신성장을 위한 역점 과제를 차질없이 진행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창원산업진흥원장에 대한 철저한 인사검증을 통해 산업정책의 수립·추진과 원활한 기업 지원을 견인하는 데 이바지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강창석 · 문순규 · 김상현 · 김남수 · 서명일 · 김혜란 · 안상우 · 이정희 의원이 다양한 현안과 관심 사안을 주제로 5분 발언을 했다.
한편, 지난 1일 제135회 임시회 당시 마무리 짓지 못했던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에는 홍용채 의원이 선임됐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