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BNK경남은행 거제금융센터 직원들, 명의도용인 검거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앞장

기사승인 2024.12.24  16:54:54

공유
default_news_ad2

- 거제경찰서로부터 ‘감사장’ 받아

BNK경남은행 거제금융센터 직원들이 거제경찰서 김상호 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BNK경남은행은 거제금융센터에 근무 중인 직원들이 명의도용인 검거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앞장선 공로로 거제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거제금융센터 직원들은 지난 12일 영업점을 방문해 2,700만원을 현금 인출하려던 명의도용인 검거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명의도용인의 이상 행동을 직감하고 당일 거래내역 등을 확인해 통장에 다수로부터 자금이 입금된 사실을 확인했으며, 사내 메신저를 통해 본점 금융소비자보호부에 거래 내용을 파악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후 부지점장과 직원은 명의도용인과 함께 상담실로 이동해 ‘금융사기 예방 문진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현금을 찾아 직원들에게 월급을 줘야 한다. 다수로부터 받은 자금을 지인에게 갚아줘야 한다”는 명의도용인의 이야기에서 여러 수상한 점을 발견하고 처리 시간을 지연시켰다.

그사이 상담실 밖의 직원은 이상 거래가 확인된다는 내용을 본점 금융소비자보호부로부터 전달받아 인출 정지 조치를 한 후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관이 출동한 뒤에는 계좌가 범죄에 이용됐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현장 검거를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감사장을 받은 직원은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이 거액의 현금을 찾으려고 하면 금융사기 예방 문진표를 작성하거나 자금용도 등 정보를 물어본 뒤 처리하고 있다"면서 "긴급한 상황에서도 직원들이 서로 합심해 명의도용인을 검거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심을 두고 업무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박두희 상무는 “거제금융센터 직원들은 물론 본부 금융소비자보호부가 하나가 되어 신속하게 대처했기에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고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할 수 있었다"면서 "BNK경남은행은 고객들이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 피해를 보지 않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