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 대표 관광지 거제식물원, 설 연휴에도 정상 운영

기사승인 2026.02.06  17:41:15

공유
default_news_ad2

- 전통놀이·정글타워·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명절 준비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2025~2026년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거제 대표 관광지 거제식물원이 설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운영되며, 2월 17일 설날 당일에도 거제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문을 연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에는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기차기 또는 투호놀이 중 1종을 선택해 참여하는 전통놀이 체험이 운영되며, 도전 목표를 달성한 방문객에게는 사은품을 선착순 2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올해가 ‘붉은 말의 해’인 점에 착안해, 소원나무에 새해 소망을 적어보는 참여형 프로그램 ‘소소말(소원나무에게 소원을 말해봐)’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설 연휴 기간 동안 수건으로 동물 만들기, 파인애플 화분심기 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숏(short) 체험 프로그램과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이 상시 운영된다.

또한 설 연휴를 앞둔 2월 14일(토)에는 특별 체험 프로그램 ‘향긋달콤 허브과일 케이크 만들기’가 운영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전 10시와 오후 1시, 총 2회 진행되며, 회차당 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월 2일(월)부터 2월 13일(금)까지 네이버에서 ‘거제식물원’을 검색해 사전 예약으로 접수하면 된다.

거제시 이영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설 연휴를 맞아 정글돔 내에 설날 맞이 포토존을 조성하고, 진틀리움에는 공중정원 연출을 통해 한층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며 “거제를 찾는 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특별한 명절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식물원 설 연휴 운영 및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식물원 홈페이지와 네이버·다음·구글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거제식물원’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