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로컬 누리센터, ‘기쁨가득 행운 뽑기’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6.02.06  18:20:24

공유
default_news_ad2

- 2만원 이상 구매 시 ‘꽝 없는 추억의 뽑기’…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기대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다가오는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15일(일)까지 5일간 거제로컬 누리센터 고현점과 아주점에서 ‘설맞이 로컬푸드 기쁨가득 행운 뽑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거제로컬 누리센터(고현점, 아주점)를 방문하여 2만 원 이상 로컬푸드를 구매한 고객은 하루 선착순 150명(총 7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추억의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거제 지역 농업인들이 정성껏 생산한 신선한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 등이 제공되어, 장 보는 즐거움과 함께 지역 먹거리를 체험할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매장 내에는 ‘설 선물용 거제시 특산품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지역 특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여 명절 선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행사 기간 중 로컬푸드 누리센터 홍보 리플릿을 함께 배포하여 센터의 역할과 이용 방법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거제시 농식품유통과 채문환 과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 농가에는 소득 증대의 기회가 되고, 시민들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구입하며 명절의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거제로컬 누리센터를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로컬 누리센터는 지역 먹거리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가 소득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거제시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대표적인 로컬푸드 직매장이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