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핑용 원목도마 만들기 특별체험’ 운영
![]() |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거제목재문화체험장은 오는 3월 7일(토)과 3월 21일(토), 성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 '캠핑용 원목도마 만들기 특별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생활 중심의 이번 특별체험은 원목을 활용한 목공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캠핑 및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원목 도마를 제작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실용성과 감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체험은 거제목재문화체험장 2층 해송공방에서 진행되며, 거제목재문화체험장 네이버 예약프그램으로 사전예약 신청을 한 방문객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1일 1회(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되며, 1인 1개 제작, 1일 최대 2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체험 재료비는 3만5,000원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공방과의 연계를 통해 공급받은 원목 도마재를 활용함으로써, 지역 장인 문화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호 산림과장은 “캠핑과 생활소품 제작에 관심있는 성인 방문객들에게 힐링과 취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라며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목공 작품 제작을 통해 체험 만족도를 높이고, 재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목재문화체험장은 이번 특별체험을 통해 성인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목재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