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의정 성과 및 비전 공유···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형 의정보고회’ 기획
![]() |
24일 오후 2시 창원문성대학교 9호관서 주민들과 소통
‘숫자로 묻는 성산 퀴즈’ · ‘포스트잇 소통 허성무’ 등 이색 보고회
허 의원 “창원과 성산의 희망찬 미래 함께 그려나갈 것”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국회의원(창원 성산구,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은 24일 오후 2시 창원문성대학교 9호관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다시 뛰는 성산! 허성무와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며, 허성무 의원이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주민들에게 직접 보고하고 향후 성산구의 발전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성무 의원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의정활동과 성산구의 지역 발전을 위해 추진한 사업들의 성과를 설명하고 현안별 사업 경과와 예산 확보 현황을 주민들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아울러 허 의원은 ▲동대구-창원 고속철도 추진 ▲4대강 취·양수장 시설 개선 ▲창원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촉구 ▲창원형 센트럴파크 조성 등 올해 추진해야 할 현안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주민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의정보고회는 ▲개회사 및 기념촬영 ▲영상으로 보는 의정활동 ▲허성무가 설명하는 의정보고 ▲성산 숫자 퀴즈 ▲포스트잇으로 나누는 대담순으로 진행되며, 성산 주민이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허 의원은 기존의 일방적으로 소통하는 의정보고회 방식에서 벗어나 ‘숫자로 묻는 성산 퀴즈’, ‘포스트잇으로 소통하는 허성무’ 등 주민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이색적인 보고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 리더십과 소통을 중요시했던 허 의원답게 주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겠다는 취지다.
허성무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는 단순히 보고가 아니라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창원과 성산의 희망찬 미래를 같이 그려나가는 소중한 자리”라며 “항상 창원과 성산의 발전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허성무가 되겠다”고 밝혔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