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창원 · 거제 ‘제조업 메카서 해양관광 메카로’

기사승인 2020.05.07  14:53:51

공유
default_news_ad2

- 경남도-창원시-거제시, ‘진해만권 통합관광벨트 상생발전협의회’ 구성

경남도와 창원시, 거제시가 7일 ‘진해만권 통합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경남도와 창원시, 거제시가 ‘진해만권 통합관광벨트’ 구축을 위해 힘을 모은다.

경남도와 창원 · 거제시는 7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진해만권 통합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경수 경남지사를 비롯한 허성무 창원시장과 변광용 거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3개 기관은 관광·교통·해양 등 체계적인 관광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사회기반시설들을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에는 ▲문화·관광 사업 협업을 통한 관광 활성화로 지역발전 추진 ▲지역 간 상호교류 활성화와 주민의 교통복지 향상을 위한 국도5호선 해상구간의 조속한 착수 등 교통 인프라 개선에 공동으로 노력 ▲진해만권 통합관광벨트 구축을 통한 특화된 고품격 관광단지 조성 및 사회기반시설확충에 협력 ▲관광단지 및 지역 상권을 연결하는 통합관광체계 구축 ▲통합관광벨트 조성에 필요한 민간투자사업 실현방안 등의 내용을 담았다.

경남도와 창원시, 거제시가 7일 ‘진해만권 통합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는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이자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된 창원 · 거제 지역의 어려움 극복과 신성장 동력 확보 등을 위해 이들 지역을 하나의 교통·관광 생활권으로 연결하는 ‘진해만권 통합관광벨트구축 모델’을 양 시에 전략프로젝트 형태로 제시하는 등 지속적인 협의를 해왔다.
이번 진해만권 통합관광벨트 업무협약은 그 동안 수차례 진행된 협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의 결과다.

도는 이번 협약으로 지자체별로 추진 중인 교통·관광산업을 하나의 벨트로 연결해 통합관광체계를 구축하여 새로운 관광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교통·관광인프라 확충 및 개선 방안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경남도와 창원시, 거제시가 7일 ‘진해만권 통합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허성무 창원시장과 변광용 거제시장(사진 오른쪽).

협약식에서 김경수 지사는 “창원과 거제는 그동안 제조업의 메카로 알려지고 기여해왔지만 그에 못지않게 뛰어난 자연경관과 함께 삶의 만족도가 높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제조업 활황으로 잠시 미뤄뒀던 관광산업, 특히 해양관광의 메카로 경남과 동남권의 새로운 미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개별 시․군 창원의 대응보다 오늘처럼 힘을 합해 권역 단위로 협업하게 되면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하고 더 나아가 동남권 관광의 중심으로 세계적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생협력의 의미를 강조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조선업 위기를 함께 겪으면서 쌍둥이처럼 같은 길을 걷고 있는 거제와 창원이 관광산업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면서 “아름다운 진해만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심에 감사드리며 거제시와 창원시, 경남도가 상생하고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거제와 창원, 경남의 관광산업과 상생발전의 첫출발을 함께하게 되어 뜻깊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진해만권의 특화된 고품격 관광단지 조성, 국도5호선 조기건설 및 민간투자 활성화로 거제 경제극복에 밑거름이 될 것이며 특히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경남도와 창원시, 거제시가 7일 ‘진해만권 통합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