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남교육청 "미래자동차 진로 체험하러 오세요"

기사승인 2023.06.02  17:08:09

공유
default_news_ad2

- 3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서 직업교육 진로 상담과 직업 체험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오는 3일까지 열리는 제6회 경남진로체험박람회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혁신지구 미래 자동차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직업교육 혁신지구는 교육부의 고졸 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 지원체계로 ‘지자체-교육청 간 직업교육 플랫폼’을 통해 직업계고-지역기업-대학이 참여해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말한다. 

체험 공간에서는 직업교육 혁신지구별로 진로·직업 상담과 미래 자동차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경남 직업계 고등학교의 진로 상담을 비롯해 홍보, 자동차 경주 등 각종 행사도 마련됐다. 

직업교육 혁신지구 분야는 항공(진주·사천·고성), 스마트제조(창원), 미래자동차 및 의생명(김해), 미래 조선(거제), 디지털 승강기(거창), 나노·반도체(밀양)로 나뉜다.

경남교육청은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을 기반으로 직업계 고등학교가 미래 지역 특화산업에 맞는 전문 기술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성장 경로를 발굴하고 프로그램‧장비를 첨단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기자동차에 관심이 많다”라며 “이번 체험 활동과 진로 상담을 통하여 관심 분야에 더 전문적으로 알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지난해 3개 지구가 모두 우수지구로 선정되는 등 순항 중이다”며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진로를 위해 다양한 인재 성장 경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체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