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창YMCA, 여성가족부 공모 '인구감소지역 청소년 성장지원사업' 운영 협의체 발족식 개최

기사승인 2025.07.18  16:16:52

공유
default_news_ad2

- 거창YMCA이사회, 거창군청, 거창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등 10여명 참석으로 협력기반 다져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거창YMCA(이사장 정병문)는 지난 17일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인『인구감소지역 청소년 성장지원사업』의 운영 협의체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사업 운영의 체계화를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자기주도 활동프로그램 개발 ▲지역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 전용 자유공간 조성을 3대 핵심 과제로 하여, 인구감소지역에서도 청소년이 삶의 만족도를 느끼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추진되는 주요 프로그램에는 ▲자기주도 활동 프로그램[청소년 공정여행 기획단 ‘청공(맑고 깨끗함)’,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는 ‘청소년 한마음 체육대회’, 지역사회와 연결되는 ‘청소년 문화축제’] ▲지역특화 프로그램[자전거로 제주도 여행하는 친환경 ‘청소년 공정여행’, 다양한 직업군을 만나는 ‘잡다한 잡(JOB) 탐방’] ▲청소년 자유공간 조성(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라면카페’)이 있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운영 협의체 구성원 소개, 사업 추진 현황 보고, 향후 계획 공유 및 질의응답이 이루어졌으며, 각 참여 기관의 역할 및 협력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운영 협의체는 향후 사업의 자문 및 방향 설정, 기관 간 연계 강화, 지속 가능한 운영 방안 마련에 핵심적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날 발족식에 참석한 신순화 인구교육과 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구감소지역 청소년 성장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는 거창YMCA(☎ 055-942-6986)로 연락하면 된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