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0여 명 대상 학교회계 시스템 사용 위한 가이드라인 제공
![]() |
경남교육청은 10일 유·초·중·고·특수학교, 각종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학교회계 담당자 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K-에듀파인 학교회계 개통과 관련한 연수를 실시했다. |
[시사코리아저널=김희영 기자] 경남교육청은 10일 유·초·중·고·특수학교, 각종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학교회계 담당자 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1층 대강당)에서 K-에듀파인 학교회계 개통과 관련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내년도 개통하게 되는 K-에듀파인 학교회계와 관련해 주요 변경 사항 및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것으로, 기존 에듀파인 대비 주요 변경 사항 위주로 안내했다.
주요 내용으로 K-에듀파인 업무관리시스템에서는 재정업무와 업무관리가 통합되는 등과 관련해 사용 시 사전 준비사항을 학교회계시스템에서는 예산 편성 시 변경되는 내용 등 예산·세입·세출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주요 변경 사항 등을 중심으로 강의했다.
또한, 현 에듀파인에서 문제점 및 개선 사항들에 대해서는 17개 시·도교육청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K-에듀파인에 접목시켰다.
학부모부담금수입 지원금 처리 절차 간소화(기존 4단계 → 2단계), 본예산 편성 방법 등에 대하여는 추가로 안내했다.
정창모 정책기획관은 “K-에듀파인이 학교회계에 개통하게 되면 회계업무 처리가 보다 청렴하게 개선될 것이다"면서 "회계관리와 업무관리의 통합 연계로 업무 시간이 단축되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예산정책담당(268-129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영 기자 yebbi2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