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건양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복지학과 신설

기사승인 2021.12.25  11:18:18

공유
default_news_ad2

- 중도탈락률 7.1%로 전국 4년제 사이버대학 중 최저…학생 1인당 장학금 전국 3위

최동연( 건양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복지학과장) 교수의 대전충청권 웨비나 강의 모습

상담콜센터, 헬프데스크, 원격지원 서비스 등 체계적인 학생지원 서비스 제공

[시사코리아저널=강민주 기자]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고, 코로나로 인한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새로운 고등교육기관의 표준으로 사이버대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이버대학은 시·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고,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 또는 직무와 별개로 퇴직 이후의 삶을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선취업 후진학’을 목표로 하는 젊은층과 제2의 인생을 위해 준비하는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최첨단 차세대 학습관리 시스템(LMS)을 구축해 언제 어디서든 PC, 스마트폰을 활용해 100%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시험도 온라인으로 응시할 수 있도록 학습자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수능, 학생부 점수 없이 누구나 건양사이버대에 지원할 수 있다. 

검정고시.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 시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신설되는 군경상담복지학과는 군인과 경찰공무원에 특화된 실용적인 상담기법을 학습함으로써 군경 분야 맞춤형 상담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며, 리더십과 실무 중심 교과목을 제공함으로써 군경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한다. 

구체적으로 군경상담전문가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실시간 코칭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조직문화를 창출하도록 군경상담, 경찰상담사,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상담심리사(복수전공)를 양성하여 건전한 군 및 경찰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학과 목표로 한다.

원서 접수는 건양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www.kycu.ac.kr/admissions.do)에서 ▲지원서 작성 ▲전형료 납부 ▲인 · 적성검사 등 전형단계를 거쳐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입학 관련 상담은 건양사이버대 대표전화(1899-3330)를 통해 가능하다.

최동연 교학처장 및 군경상담복지학과 학과장은 “건양사이버대는 ‘가르쳤으면 책임져야 한다’는 설립자 김희수 박사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학생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국 4년제 사이버대학 중 중도탈락률이 7.1%로 가장 낮다”며 “많은 군경 및 일반인이 건양사이버대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새로운 꿈을 위한 도전에 나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건양사이버대학교 주요성과

강민주 기자 kshowa9015@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