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민주당 경남도당 "홍남표 시장, 결백하다면 시민 앞에 당당히 밝혀라"

기사승인 2022.11.03  22:00:01

공유
default_news_ad2

- 홍 시장 선거법위반 혐의 관련 성명···검찰 향해선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 촉구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검찰이 2일 국민의힘 소속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의 집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하고 홍 시장의 측근을 임의동행 형식으로 조사하면서,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이 성명을 통해 홍 시장의 해명과 검찰의 엄정 수사를 촉구했다.

검찰은 홍남표 시장의 압수수색 등과 관련, 6월 지방선거 당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라고만 밝혔을 뿐 구체적인 혐의는 아직 발표하지 않고 있다.

경남도당은 이에 대해 "일부 언론이 창원시장 후보 경선 시기 경쟁후보에 대한 ‘후보자 매수’관련 건이며 매수 당사자가 직접 고소한 사건이라고 추측 보도했다"면서 "보도내용이 사실이라면 이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중대한 범죄행위이자, 창원시민의 소중한 투표권을 유린한 천인공노할 사건이다"고 규정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홍남표 창원시장과 검찰에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도당은 "홍 시장은 선거과정에 위법사실이 있었다면 지금이라도 창원시민들에게 사죄하고 성실하게 검찰조사에 임하라"면서 "만약, 한 치의 과오가 없다면 시민들 앞에 당당히 자신의 결백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또한 "검찰은 6.1지방선거와 관련한 선거법 공소시효인 올 12월 1일 이전까지 신속하고 엄정하게, 성역 없는 수사를 진행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국민 상식에 어긋나는 ‘봐주기 식, 시간 끌기 식 수사’가 진행된다면 100만의 깨어있는 창원 시민들과 함께, 우리 더불어민주당은 결코 좌시하지만은 않을 것이다"고 경고하면서 신속하고 엄정한 검찰수사를 촉구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