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합천군, 업체 관계자와 해외 골프여행 공무원 4명 문책인사

기사승인 2023.01.26  16:21:12

공유
default_news_ad2

- 김윤철 군수, 공직기강확립 위한 부서장 및 읍면장 긴급회의 개최 '기강 다잡기'

김윤철 합천군수는 26일 최근 공직자들의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등의 문제가 대두되자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2023년 부서장 및 읍면장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공직기강 해이 바로잡기 위해 직무관련자와의 사적 접촉 제한"
"직무관련자와의 금전 · 부동산 등 거래신고 제도 준수" 강조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이 토목직 6급 공무원 4명이 관련업체 관계자와 해외 골프 여행을 다녀와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으로 물의를 빚자 1명은 보직해임, 3명에 대하여는 전보조치를 통해 문책성 인사를 단행했다.

이는 행안부 감사결과가 나오기 전 선제적 인사조치로, 군은 행안부의 조사결과에 따라 신속하게 징계의결 절차 등 후속조치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윤철 합천군수가 26일 최근 공직자들의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등의 문제가 대두되자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2023년 부서장 및 읍면장 긴급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청념서약서를 작성해 김 군수에게 제출하고 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26일 최근 공직자들의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등의 문제가 대두되자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2023년 부서장 및 읍면장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윤철 군수 주재로 이선기 부군수, 실국장, 부서장 및 읍면장 등 군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신뢰도·청렴도 향상 및 공직사회 쇄신을 위해 고강도 부패방지 대책보고, 복무관리 및 동향보고 철저, 코로나 확진자 재난문자 발송 중단, 산불예방에 대한 협조사항 전달 및 간부공무원 청렴서약서 작성 ,청렴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윤철 합천군수가 26일 최근 공직자들의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등의 문제가 대두되자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2023년 부서장 및 읍면장 긴급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청념구호를 제창하고 있다.

김윤철 군수는 “이 같은 불미스러운 사건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공직기강 해이를 바로잡기 위해 직무관련자와의 사적 접촉 제한, 직무관련자와의 금전 · 부동산 등 거래신고 제도 준수, 전 공무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확립 등을 내용으로 하는 고강도 부패방지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