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시, 6월 10일부터 택시요금 인상

기사승인 2023.06.01  17:28:18

공유
default_news_ad2

- 10일 새벽 4시부터 기본요금 3300원→4000원으로···심야할증 시간대 밤 10시~새벽 4시로 확대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오는 6월 10일 새벽 4시부터 거제시 택시요금이 인상된다. 

이번 택시요금은 경상남도의 택시 운임·요율 변경시행에 따른 것으로 기본요금은 3,300원에서 4,000원으로 인상된다.

단위요금 금액은 100원당 거리운임은 133m에서 130m로, 시간운임은 34초에서 31초로 단축됐다.

자정부터 새벽 4시까지 적용되고 있는 심야할증도 밤 10시부터로 앞 당겨진다. 

단, 거제시 지역 밖으로 운행할 때 적용되는 시계외 할증과 거제시 지역 내 면지역으로 이동 시 적용되는 복합할증은 현행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거제시에서는 택시요금 인상 시행 이후 3일 이내 조정된 요금이 택시 미터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하게 후속 조치를 이어갈 예정이다. 

택시 내부에 요금인상 안내문과 요금환산 조견표를 게시토록 하여 조정요금이 미터기에 반영되기 전까지는 조견표에 따라 요금을 수수하도록 했다.

택시요금 인상 후 택시서비스 향상을 위해 택시업체 및 개인택시 지부별로 소속 운수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친절 및 법규준수 교육을 실시토록 했다.

또한, 운행수요가 많은 버스터미널, 택시 승강장 주변을 대상으로 불법 행위 등에 대해 택시업계와 협업하여 점검할 예정이다.

거제시에서는 “이번 택시요금 인상은 연료비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가중되는 택시업계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택시운수종사자들의 열악한 처우를 개선하고자 하는 것이지만, 시민들은 요금이 인상되는만큼 보다 좋은 택시서비스를 기대할 것이다”면서 "택시서비스의 질적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택시업계에 당부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