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시, 폐건전지 집중 수거 기간 운영

기사승인 2025.10.30  03:53:51

공유
default_news_ad2

- 11월 3~28일까지 학교, 어린이집(유치원), 공공기관과 공동주택 등 대상 진행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최근 배터리로 인한 화재와 폭발 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거제시는 폐건전지를 안전하게 수거하고 폐건전지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오는 11월 3일부터 28일까지 폐건전지 집중 수거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 수거는 학교, 어린이집(유치원), 공공기관과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공기관과 공동주택의 수거요청이 있을 때 폐건전지 전담 수거 인력 또는 대행업체에서 직접 방문해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거는 약 3주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수거된 폐건전지는 재활용 업체에 전달되어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폐건전지 수거율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폐건전지로 인한 화재나 폭발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거제시는 폐건전지 집중 수거뿐만 아니라 재활용 가능자원(종이팩, 폐건전지, 투명페트병)을 모아오면 종량제봉투로 교환해주는 재활용품 교환사업도 추진하고 있어, 고품질 재활용품의 재활용률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주정운 환경녹지국장은 “생활 속에서 쉽게 버려지는 폐건전지를 올바르게 배출하는 것이 환경보호의 첫걸음”이라며, “100% 재활용이 가능한 폐건전지 분리배출에 동참하시어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