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5천여 명 다녀가 '성황'

기사승인 2022.04.30  19:36:08

공유
default_news_ad2

- 허성무 후보 “특례시 만든 사람은 허성무···특례시 완성하도록 지지해 달라" 호소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오후 창원시 성산구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사진은 허 예비후보가 인사말을 하면서 자신의 기호인 엄치척을 하고 있다.

배한성 전 창원시장, 축사에서 “창원시장은 창원사람이 해야 정상“ 강조
한 참석자 "너무 당찬 모습에 눈물 났다···이런 시장과 함께한 것이 자랑스러워"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61번길 4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시민, 지지자 등 5천여 명이 다녀간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개소식 축사를 한 배한성 전 창원시장은 “내가 오늘 여기에 온 이유는 허성무가 창원사람이어서다"면서 "허성무는 저 창원 끄트머리 (마산합포구)진전면 출신이다. 거기서 나고 자라 마산중앙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창원 토박이를 강조하며 소개했다.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오후 창원시 성산구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사진은 지지자들이 손피켓으로 응원하는 모습.

배 전 시장은 이어 "허 시장의 사모님은 우리 동네, 바로 상남 아(이)다. 내가 그 동네 사람이다"면서 "이 부부는 뼛속까지 창원사람이다. 나도 창원사람이다. 그래서 오늘 여기 왔다. 누구보다 창원을 잘 아는 사람이 창원의 살림살이를 챙길 수 있다”고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후보의 당선을 기원했다.

허 예비후보와 경쟁을 하게 된 국민의힘 후보와의 차이점을 강조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어 배 전 시장은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게 무엇인지 아느냐?”고 물으면서 “그것은 바로 사랑이다. 여기 모이신 여러분의 사랑이 반드시 진짜 창원사람 허 시장을 당선시켜 줄 걸로 믿는다”며 재차 강한 지지의사를 밝혔다.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오후 창원시 성산구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사진은 허 예비후보가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허성무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저는 창원특례시를 만든 사람이다. 수도권 3개 특례시가 있지만, 내가 설계해서 주도적으로 만들었다. 특례시 특허권은 영원히 제게 있다”면서 “창원특례시를 완성하기 위해 저를 다시 한 번 시장으로 만들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허 예비후보는 특히 “대한민국 1등도시가 되면 세계 1등도시가 된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세계 1등도시를 만들어나가겠다"면서 "다시 한번 시장이 되어 여러분과 함께 위대한 도시 창원을 만들겠다”며 강한 재선 의지를 역설했다.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오후 창원시 성산구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사진은 허 예비후보가 부인 이미숙 여사와 함께 선거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개소식장에서 허 예비후보의 인사말을 듣던 한 여성지지자는 "너무도 자신있게 창원특례시의 장래 비전과 계획을 밝히는 모습에 눈물이 났다"면서 "이런 시장과 4년을 함께 했다는 것이 너무도 자랑스러웠고 꼭 재선을 해 자신이 만들었던 창원특례시를 완성시키기를 바란다"고 강력한 지지의사를 보냈다.

인사말에 이어 허 예비후보의 당선을 기원하는 달항아리가 전달됐다.

또한 창원시내 지역별, 계층별 희망정책이 담긴 제안서 전달식도 있었다.

선거사무소 개소식장을 꽉 메우고 바깥 도로에까지 들어찬 지지자와 시민들의 분위기는 마치 출정식을 방불케 할 만큼 뜨거웠다.

허성무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은 이난 오전 11시부터 '온라인 집들이'가 유튜브로 생중계되기도 했다.

허성무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계기로 국민의힘 홍남표 후보와의 선거전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오후 창원시 성산구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사진은 허 예비후보가 부인 이미숙 여사와 함께 인사를 하고 있다.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오후 창원시 성산구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사진은 지역별 계층별 희망정책을 전달한 뒤 피켓으로 지지를 하고 있는 모습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오후 창원시 성산구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사진은 허 예비후보가 부인 이미숙 여사와 함께 승리를 기원하는 달항아리를 전달받아 들고 있다.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오후 창원시 성산구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사진은 참석자들이 허 예비후보의 소개영상을 바라보고 있다.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오후 창원시 성산구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오후 창원시 성산구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사진은 지역별 계층별 희망정책을 전달한 뒤 피켓으로 지지를 하고 있는 모습
허성무 창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30일 오후 창원시 성산구 캔버라호텔 1층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열렸다. 사진은 참석자들이 허 예비후보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