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예술의 새로운 물결, 거제도 미래로 항해하다’

기사승인 2025.10.21  03:33:03

공유
default_news_ad2

- ‘2025년 제31회 거제예술제’ 25~26일 장승포수변공원서 개최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거제지회가 주최하고 예총 산하 지부가 주관하는 ‘제31회 거제예술제’가 ‘예술의 새로운 물결, 거제도 미래로 항해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장승포수변공원에서 열린다.

‘거제예술제’는 매년 10월에 열리는 종합예술행사로, 올해로 31회를 맞았다.
25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예총 산하 문인, 미술, 음악, 연극, 연예, 국악, 영화 등 7개 지부가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성과를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개막행사는 25일 오후 6시 장승포수변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날은 유공예술인 시상식을 비롯해 ▲안남숙 화가의 ‘새로운 물결 새로운 예술섬’ 공연 ▲안동무용협회의 ‘태평무’ ▲스텔라·거제해녀문화예술단의 ‘해녀이야기’ ▲시극 ‘깃발에서 행복까지’ ▲영화 OST 연주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불꽃쇼와 영화인협회의 단편영화 상영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가을밤의 정취를 더할 예정이다.

이튿날인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는 문인협회의 시낭송대회를 시작으로 ▲국악협회의 우리가락 장구난타 공연 ▲연극협회의 ‘당신이 좋아’ ▲음악협회의 성악·피아노 앙상블 ▲연예예술인협회의 뮤직페스티벌 ‘공감’ 무대가 이어진다.

한편, 장승포 주민센터에서는 문인협회와 미술협회가 주관하는 엽서 전시·나눔행사 및 물레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며 두 협회가 함께 마련한 시화·그림액자 전시도 오는 30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거제예술제는 입장 제한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장승포수변공원에 마련된 특설무대와 장승포 주민센터에서 자유롭게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다.
 거제예술제에 대한 문의사항은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거제지회(☎055-688-92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