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우송대학교 RISE사업단, 로컬 콘텐츠 브랜딩 전문가 교육 과정 성료

기사승인 2025.12.15  17:03:50

공유
default_news_ad2

[시사코리아저널= 이희내 기자] 우송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정병현)은 대전 중구 라이콘타운 대전점에서 ‘로컬 콘텐츠 브랜딩 전문가 교육’이 5주간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대전광역시와 대전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우송대학교 RISE 사업단이 주관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대전 지역 로컬 비즈니스 창업과 확장에 관심 있는 시민, 크리에이터, 예비 창업가를 대상으로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5주간 매주 수요일에 운영했다.

교육은 단순 이론 강의를 넘어 ▲로컬 콘텐츠와 브랜드의 이해 ▲로컬 자원 발굴 및 기획 ▲AI 활용 사업계획서 작성 ▲로컬 비지니스 마케팅 채널분석 및 전략 ▲고객 경험 기반 AI 활용 마케팅 콘텐츠 제작 실습 등 실제 창업과 브랜딩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3일 열린 수료식 및 성과발표회에는 우송대학교 창업자원종합관리센터 RISE 사업단 정현철 센터장이 참석해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축하 인사말을 건넸다. 

정 센터장은 수료생들 성과 공유를 경청하며, 앞으로 지역 사회에서 로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핵심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수료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한 수료생은 "5주 동안 멘토님들과 동료 대표님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너무나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또 다른 수료생은 "5주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 정도로 힐링 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로컬 콘텐츠 브랜딩 전문가 교육 과정을 통해 지역 기반 콘텐츠 산업의 성장과 로컬 비지니스 생태계 확장,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내 기자 dlgmlso@dju.kr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