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 교육 운영 지원을 위한 디지털 마인드 키우기···
![]() |
[시사코리아저널=김연학 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근호)은 2025년 12월 2일(화)부터 3일(수)까지 서울 일원에서 관내 초·중·고 교장 및 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원과 행정직원, 총 26명을 대상으로 '2025년 디지털(AI) 기반 교육혁신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는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교육 현장의 전문성과 리더십 강화 지원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디지털 혁신 기업 및 선진 교육 현장을 탐방하며 디지털 시대의 미래 교육 방향을 모색하고,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실질적인 방안에 대해 탐색하는 기회를 가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수원시 창업지원센터 내 디지털 관련 기업,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리얼월드 성수 등 주요 디지털 혁신 기업을 방문하여 최신 에듀테크 기술과 AI 기반 콘텐츠 개발 사례를 체험하였으며, ‘빛의 시어터’ 미디어아트 전시 관람을 통해 디지털 시대의 지속 가능한 발전 가능성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
또한 혁신 기업에서의 디지털 기반 컨텐츠 개발 관련 강의 및 체험 후 협의회 시간을 통해 탐방에서 얻은 경험과 느낌을 공유하면서 학교 현장에 접목할 수 있는 내용들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근호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 관리자들 및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교원들이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찾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영양교육지원청은 우리 학생들과 교원들이 디지털 교육에 있어 환경적인 격차를 느끼지 않도록 끊임없이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연학 기자 dusgkr0808@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