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제시, 지역 청년 채용 확대 위한 공공기관 협약식 개최

기사승인 2025.12.11  17:51:22

공유
default_news_ad2

- 거제시 공공기관, 지역 청년 채용 확대 위해 힘 모아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1일 시장실에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이화수)과 지역 청년 고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거제시 공공기관들이 지역 청년들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적인 고용 안정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실질적인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공공기관 채용시 지역 청년 채용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 ▲공공기관 인사규정 범위 내 지역 청년 우대 제도 권고 ▲지역 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한 합동 프로그램 추진 등으로, 이를 통해 공공기관은 청년 채용 시 지역 인재 활용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기관장들은 “지역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공공기관의 중요한 책무”라며 “실질적인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뜻을 모았다.

변광용 시장은 “청년 인구가 도시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결정하는 만큼, 청년이 머무는 도시가 결국 미래가 있는 도시다”며 “지역 청년이 거제에서 커리어를 구축하고 생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확대에 우리 시도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청년 커리어 프로그램, 취업 연계 교육, 맞춤형 행정 지원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며 ‘일하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거제’ 실현을 위한 청년 정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