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사과향 가득'···오감으로 즐기는 거창사과테마파크

기사승인 2026.02.13  15:05:43

공유
default_news_ad2

- 사과피자 · 파이로 만나는 거창사과, 체험센터 본격 운영

[시사코리아저널=정종민 선임기자] 거창군은 거창사과테마파크 내 ‘사과이용체험센터’에서 거창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군민과 외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과 활용 상설 요리 체험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사과 이용체험센터는 거창 사과를 주재료로 한 다양한 요리 체험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소비를 촉진하는 복합 체험공간으로, 올해 1월부터 공유재산 사용·수익허가를 통해 민간업체 토르타가 운영하고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은 운영 계획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

체험프로그램은 주 6일(매주 수요일 및 공휴일 제외) 오전 11시와 오후 1시, 오후 3시 하루 3회 진행되며,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직장인 모임, 공무원 연수, 동호회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인 이상 단체 방문 시에는 운영 프로그램에 따라 음료 제공 등 단체 맞춤형 운영이 가능하다.

수제도우 피자체험(15,000원)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도우 만들기부터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토르티야(또띠아) 피자체험(13,000원)은 현장 방문객도 즉석 참여가 가능해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남미 농업소득과장은 “사과이용체험센터는 단순 체험을 넘어 거창 사과의 맛과 가치를 직접 경험하는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체험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거창 사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관광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 예약과 문의는 사과이용체험센터(☎055-940-8784)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거창사과테마파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종민 기자 korea21ci@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코리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